[weeklytoday] 임플란트 치료 부담 있다면 수면 방식 도움될까

디지털 방식을 통해 치아와 잇몸, 뼈의 구조를 정밀히 파악해 보철물을 디자인하며 부기나 통증, 출혈 등을 최소화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하게 잇몸을 절개하지 않는 무절개로 고혈압, 당뇨 등의 전신질환이 있거나 노인  환자도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체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틀니 수술 역시 진행될 수 있으며 다수의 치아를 상실한 무치악의 경우도 가능하다.

만약, 치과 공포증이나 치료에 관한 트라우마가 심해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수면 방식을 고려해볼 수 있다. 수면치료는 가수면 상태를 유도하며 의료진과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상태에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수면마취 치료는 이 외에도 사랑니 발치나 충치 등의 구강 치료에도 쓰일 수 있다. 통증을 느끼거나 수술 받는 과정을 기억하지 못하며 전신질환자나 구역질이 심해 긴 치료 시간을 견디기 힘든 환자, 고령의 환자 들에게 적절히 사용된다.

하지만, 치료의 있어 중요한 점은 안전이다. 기술의 발달과 치료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식의 등장이라는 이유로 면밀한 구강상태의 진단과 자신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재수술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으로 상태를 체크한 뒤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