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Point] 상실된 치아 기능 빠른 복구, 당일(원데이) 임플란트 가능한 조건은?
2019.08.14
소중한 자연치아는 평소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실된 치아를 대신할 인공치아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치아를 상실한다는 것은 단순히 씹는 저작 기능의 상실만을 의미하지 않으며 잘 씹지 못해 영양 장애가 생기거나 이를 드러내고 활짝 웃지 못하는 심미적인 단점이 생겨 자신감을 잃기도 한다. 자연치아의 저작 기능을 80~90% 대신하는 임플란트시술은 발치를 진행한 뒤 실밥을 제거하고 골재생 정도를 판단해야 한다. 잇몸 절개와 뼈를 뚫는 임플란트 식립, 2차로 보철물을 장착하는 과정이 진행되며 잇몸 증상에 따라 보철을 임시로 장착한 뒤 최종 장착이 진행된다. 빠르면 6개월, 최대 1년까지의 기간이 소요된다.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직장인이나 젊은 층은 임플란트 시술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엔 3D 프린터와 네비게이션 기술로 치과 내원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자영업자 등 바쁜 현대인들도 발치부터 임시치아 제작까지 하루 만에 가능한 ‘원데이임플란트’가 주목받고 있다. 개봉동 비타민치과의원의 보존과 치의학박사 이청옥 대표원장과 함께한 인터뷰를 통해 당일임플란트가 가능한 조건에 대해 알아보자.
Q. 1-DAY 임플란트의 특징은?